2021년 한국갤럽학술논문상 우수상 선정

김태연(조지아대) 박사, 성용준(고려대) 교수, 문장호(숙명여대) 교수가 집필한 논문 “Effects of brand anthropomorphism on consumer-brand relationships on social networking site fan pages: The mediating role of social presence.”가 2021년 한국갤럽학술논문상 우수상으로 선정되었다. 


한국갤럽학술논문상(Gallup Korea Award)은 사회조사 및 통계 분야 전문학술단체인 한국조사연구학회에서는 우리나라에서 조사연구 분야의 발전을 도모하고, 조사를 바탕으로 한 과학적인 접근을 통해 지식정보화 사회로 나아가는데 기여하고자 (주)한국갤럽조사연구소의 후원으로 2003년에 제정된 상이다.


사회과학 전반, 통계학, 조사실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난 2020년 1월부터 2020년 12월까지 한국연구재단 등재 및 등재후보지와 SCI, SSCI급 학술지에 게재되었거나 이와 동등한 수준의 해외 학술전문지에 게재된 논문을 대상으로 응모 또는 추천받아 엄격한 심사절차를 거쳐 한국 사회조사 분야의 발전에 기여하였다고 평가된 수상작들이 선정되었다. 이번 심사에서는 총 96편의 논문 중 4편이 선정되었다.